이해승 프로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다는 매력

회로개발

이해승 프로

자기소개 및 팀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생산기술연구소 요소기술팀 제품일류화그룹 이해승입니다. 저는 DX 부문 내 다양한 사업부 제품 및 제조의 요소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요소기술을 지원한다고 하셨는데, 용어가 조금 생소한 것 같습니다.

요소기술은 영어로는 Core Technology, 다른 말로는 핵심기술이라고도 합니다. 생산기술연구소에서의 요소기술은 소재, 부품, 공정기술 등 제품과 제조의 근간이 되는 기술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요소기술팀만의 특별한 매력은 어떤 게 있을까요?

요소기술팀은 사업부에 과제를 먼저 제안하여 펀딩을 받아 과제를 수행하게 되는데요. 미래에 필요한 기술을 먼저 발굴하고, 과제를 제안하여 선행 연구를 수행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한발 앞서가는 선봉장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죠. 그렇게 각 사업부에 제안하여 과제를 수행할 때, 해당 제품 및 제조에 대해서 폭넓게 경험할 수 있는 것도 요소기술팀만의 매력입니다.

현재 담당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어떤 건가요?

DA사업부의 인덕션 Lab과 함께 제품의 신규 폼팩터에 들어갈 신기술 개발 과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전까지는 제조 공정에 집중된 과제를 수행했는데요, 현재 참여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제품에 직접 적용되는 과제이기 때문에 개발이 완료됐을 때가 굉장히 기대됩니다.

담당한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선 많은 역량이 필요할 것 같은데요.

맞습니다. 아무래도 연구소다 보니 전공 지식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과제를 진행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저 역시 학교에서 쌓은 지식들을 회사에서 유용하게 활용하고 적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역량을 키우는 해승 님만의 노하우가 있을까요?

단순히 전공 학문을 배운다고 생각하지 말고, 해당 지식이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을지를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다 보면 배운 지식을 더 오래 기억할 수 있고, 온전히 제 것으로 만들 수 있더라고요.

미래의 요소기술팀 후배 분들께 응원 한 마디해 주신다면요.

저는 상대적으로 늦은 나이에 회사에 입사하게 되어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남들보다 늦은 시작에 불안하기도 하고, 어떻게 해야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을 수 있을지 아직도 고민하고 있어요. 그러나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를 때라는 말이 있듯이, 늦었다고 생각해서 주저하지 말고 도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