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Visual Display Business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세계 No.1 TV, 디지털 사이니지, 모니터, 사운드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제품을 제작하여 소비자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할 뿐 아니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모두의 미래와 환경을 보호하는 것이 바로 VD사업부의 목표이자 지향점입니다.

사업부 소개

About Us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이하 VD사업부)는 17년 연속 글로벌 TV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TV시장의 변화를 주도해 왔습니다.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인 사이니지에서도 경쟁력을 잃지 않고 업계의 리더로서 14년 연속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고, 9년 연속 사운드바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1위 기업으로서의 위상 또한 공고하게 해내가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시선이 닿는 곳이라면 어디든 삼성전자의 디스플레이가 빛을 발하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삶을 편리하게 하는 기술,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접근성,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고민을 통해 모두를 위한 디스플레이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Going Green, Caring For All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미지1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미지1

Going Green, Caring For All

VD사업부는 고객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일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제품 패키지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에코패키징'이라는 컨셉을 만들었습니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소화하고 친환경 종이 소재를 적용하여 삼성 제품의 포장재는 단순히 버려지는 아이템이 아니라 또 하나의 새로운 가치로 재탄생 할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Global No.1 VD

약 2만 5천여 명의 임직원이 전 세계 9개의 주요 생산거점, 51개의 판매거점, 14개의 해외 연구소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사업 수행을 위해 임직원들에게 다양한 어학 및 전문 역량 개발 기회와 해외 주재원 등의 기회가 있습니다.

주요사업 및 연구분야

TV Business

VD사업부는 17년 연속 TV시장 세계 1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Neo QLED를 통해 최상의 화질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고, 라이프스타일 TV로 TV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였습니다. 앞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Micro LED와 QLED 8K로 소비자에게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하며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지켜 나갈 것입니다.

Enterprise Business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제품과 솔루션을 매장, 기업, 공항, 경기장 등 다양한 상업용 공간에 도입함으로써 '스크린이 중심이 되는 시대'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특히 Micro LED 기반인 'The Wall'은 모듈러 구조로 설계되어 크기와 해상도, 형태에 제약이 없어 상업용 공간뿐만 아니라 럭셔리 홈 시장, 버츄얼 스튜디오에도 활용 가능한 미래형 디스플레이입니다.

Service Business

서비스 비즈니스는 2010년 세계 최초의 TV 앱스토어 출시를 시작으로, 세계 24개국에 2,000개 이상의 채널을 서비스하는 삼성 TV플러스까지 혁신과 발전을 이뤄왔습니다. 사용자들이 TV를 더 즐겁고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인기 콘텐츠 제공, 홈 트레이닝, 콘솔없이 즐기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까지 최상의 스마트 TV 경험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