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riety is the Spice of Work
생산기술
임창모 프로
자기소개와 팀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네트워크사업부 Global운영팀의 Global 제조 지원 그룹에서 생산기술 직무를 담당하고 있는 임창모 입니다. 저희 그룹은 기지국 제품 생산에 필요한 기술 및 공법 개발, 설비 개발, 제조 거점 구축, 기술 지원 등 제조 활동 전반에 대한 기술 허브의 역할을 수행하는 조직인데요.
저는 생산 자동화와 관련된 기술 조직에 속해 있으며, Vision 검사 자동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담당 직무 만의 매력, 무엇이 있을까요?
생산기술 직무의 매력은 ‘다양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생산기술은 제가 속해있는 ‘자동화 설비 개발/제작’ 분야 외에도 ‘제품 생산과 관련된 지표 분석’, ‘품질 분석’, ‘테스트 장비와 프로그램 개발/제작’, ‘생산 공정 설계’ 등 다양한 업무가 존재하고, 이에 맞춰 팀 구성원들의 전문 분야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성’이 매력인 생산기술 직무, 어떤 역량이 필요할까요?
아무래도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벌어진 상황에 대한 분석력과 문제 해결을 위한 유연한 사고방식,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능력, 이 세 가지가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역량을 키우기 위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저 같은 경우는 팀 단위의 과제 수행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됐었는데요.
팀 프로젝트 또는 해커톤과 같은 공모전에서 다른 능력과 성격을 지닌 동료와 공통의 문제 해결을 목표로 소통하고, 각자 역할을 책임감 있게 수행하는 경험을 통해 세 가지 역량을 키웠다고 생각합니다.
업무를 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경험은요?
제 업무 중 하나가, 해외 생산 법인의 기술 지원인데요.
저와 함께 일하는 현지인 담당자가 승격한 소식을 들었을 때 굉장히 뿌듯했던 기억이 납니다.
첫 해외 출장에서 만난 현지인 담당자였고,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많은 친분을 쌓았는데 올해 승격을 했다는 소식에, ‘내가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되고 있구나’라는 생각을 했었어요.
마지막으로, 창모 님만의 커리어 비전이 있다면요?
최근 급격하게 발전하고 있는 Data Science, AI의 근간이 되는 기술들을 제가 담당하고 있는 Vision System 구축에 접목시켜서 해당 분야의 현장 전문가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처럼 저희 팀은 업무 스펙트럼이 넓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팀입니다. 이곳에서 제가 목표로 하는 커리어 방향을 정립하여 팀과 함께 발전해가면 좋겠습니다.